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연주자 최주열의 첫번째 앨범 'SHEMAYIM(쉐마임)' 발매

CCAST 뉴스부 디지털뉴스부 기자 ccastkr@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4-02-12 16:14 수정 : 2014-02-12 16:14

 

색소폰 연주자 최주열의 첫번째 앨범 'SHEMAYIM(쉐마임)'
▲색소폰 연주자 최주열의 첫번째 앨범 'SHEMAYIM(쉐마임)'

색소폰 연주자 최주열이 최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찬송과 찬양들을 편곡하여 연주한 첫 색소폰 솔로 연주 앨범 '쉐마임'을 발매했다.

 

최주열의 이번 앨범은 Hymns & Praises 솔로 연주 9곡과 1곡의 색소폰 앙상블로 구성됐다.

앨범 관계자는 최주열과 수준 높은 세션들의 연주는 남녀노소 및 종교의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소개했다. 타이틀 곡인 '내 영혼이 은총 입어(Since Christ my soul from sin setfree)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선교사로 남은 생을 보내고 순교한, 그의 아버지 故 최윤철 목사가 한국교회에서 봉사하던 20년과 선교사로 봉사하던 10년 동안 가장 많이 불렀던 찬송가로, 아버지가 생전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음반에 고스란히 잘 담아냈다고 최 연주자는 말했다.

곡 리스트를 보면
1.참 아름다워라
2.내 영혼이 은총 입어 (타이틀곡)
3.저 장미꽃 위에 이슬
4.달고 오묘한 그 말씀
5.빈 들에 마른 풀 같이
6.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7.내 주의 보혈은
8.예수께로 가면
9.하나님의 은혜
10.내 주를 가까이 (Bonus)
11.내 영혼이 은총 입어 (inst.)

앨범 관계자는 "
그가 가진 그 만의 감동과 감성이 있는 색깔 있는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가 어우러져 원곡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하였으며, 각 각의 곡들의 원곡 멜로디를 잘 살리면서도 과장되지 않은 애드립으로 색소폰을 잘 모르는 사람들부터 색소폰을 좋아하면서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며 "또한, 취미로 색소폰을 연주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연주의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앨범 제작은 조재신(재주 엔터테인먼트 대표, 와러써커스 단장) 대표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1년여 동안 준비과정 후 스튜디오 레코딩 작업을 거쳐 국내 정상급 엔지니어들과의 마무리 단계를 하였으며 최근 소니뮤직코리아(SONY MUSIC korea)를 통해 발매됐다.

최주열은 현재 대구의료원 가정의학과 의사로 근무하면서 매월 정기적으로 환우를 위한 연주회를 통해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이번 앨범 수익 전액을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기로 했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다.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