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서동윤 1집 앨범 'A Follower' 발표

CCAST 뉴스부 디지털뉴스부 기자 conandew@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3-11-06 16:07 수정 : 2013-12-01 19:45

"현 시대에는 많은 leadership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leader가 되기 전에 우리의 삶 속에서 주님을 따르는 신실한 follower가 되어야 합니다. 누구도 알 수 없던 나의 외로움... 누구도 이해 못할 나의 괴로움... 세상에서 오는 절망과 단절을 매 순간 경험하는 우리는 이제 나의 간절함을 찾는 외로운 여정에서 벗어나 주님의 간절함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입니다.
'... 네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막 10:21
성경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따르는 삶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것들에 대한 온전한 포기 그리고 주님을 따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으뜸이 되려고 애쓰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성경은 또한 말씀하고 있습니다."

서동윤이 1집 앨범 'A Follower'를 4일 발표했다.

'십자가', '절대믿음', '눈감으면' 등 다수의 뛰어난 곡을 만들어냈던 싱어송라이터 전대현 전도사가 프로듀싱하고 정상급 CCM밴드 페이먼트가 참여했으며, 마커스 워십의 기타리스트 임선호를 비롯하여, 이적, 존박, 박지윤 등을 작업한 최고의 마스터링 엔지니어인 아스트로 비츠가 참여한 것이 눈낄을 끈다.

그는 앨범 소개를 통해 마가복음 10장 44절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를 언급하며 지금 우리에게는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것은 바로 "나는 주님을 신실하게 따르는 사람인가?"를 묻는 질문에서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짧은 몇 마디 가사와 음율로 다 말할 수는 없지만 이 노래를 통해 함께 묵상하며 삶을 살아내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님께 속하여 주님의 팔로워가 다같이 되어보자고 말하는 그의 음악을 들어보자.

-음반소개-
음반은 mr을 포함한 총 10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곡과 음악작업의 전체적인 진행은 싱어송라이터인 전대현 전도사가 맡아서 진행하였다. 남궁송옥의 십자가, 송승현의 절대믿음 에레즈 의 눈감으면 등 수 많은 결과물을 만들어낸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앨범 전반에 흐르는 깊고 풍성한 감성적 흐름을 만들어내었다.
전 곡이 정상급 ccm밴드인 페이먼트 밴드와 팝 피아니스트 아노지아의 편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커스워십의 기타리스트 임선호를 비롯한 황정관, 김기욱 등 실력있는 세션들의 연주로 그 풍성함을 더했다. 거기에 이적, 존박, 박지윤 등을 작업한 자타공인 최고의 마스터링 엔지니어인 아스트로 비츠가 참여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앨범은 전반적으로 서정적이고 깊이있는 발라드가 주를 이룬다. 특히, 풍부하고 깊이감 있는 스트링 선율로 시작되는 앨범의 타이틀곡 '다 할 수 없던 이야기'는 내면의 상처와 아픔을 만지시는 그 분의 손길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아일랜드, 예수의 마음을 품은자 로 이어지는 따뜻한 감성의 흐름 가운데에 한걸음만, 나의 갈망은 등 개성 가득한 넘버들이 자리하여 균형을 맞추어 간다.
마지막으로 앨범의 말미에 고백적인 나레이션을 통해 찬양사역자 서동윤의 신앙고백과 각오를 명확하게 전달하며 아름답게 마무리 한다.

찬양사역자 서동윤은
강남대학교 신학과를 졸업 같은 학교 석사(Th'M) 출신으로 신학적 역량과 재량을 갖춘 알려지지 않은 보석과 같은 사역자이다. 재학기간 중 CCM 한마당, 용인대학교 청룡가요제등 여러 대회에 입상할 만큼 음악적 소양과 재능을 인정받았다. 10년이 넘는 필드 사역을 통해 사역현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으로 청소년뿐 아니라 장년층에 아우르는 사역적 경험을 토대로 사역하는 예배인도자요, 찬양사역자이다. 또한 CTS JOY RADIO의 All nation's worship의 'VS' 코너 진행을 맡고 있으며, 현재 아현동 산성교회 찬양전도사로 사역중이다.

:: Album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전대현(Oneway Music Korea)
Produced by 서동윤 전대현
Album Coordinated by 은희승(H'S Entertainment)
Recording Engineered by 박일권, 문신영(PM Studio)
Mixing Engineered by 김진오(Gino Music Studio), 방인록(Hisgarden Studio)
Mastered by bk! of Astro Bits at AB Room
Photographed by 원명재
Design Art works by 배다래
Calligraphy by 배다래

1분 듣기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