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말씀과 스토리가 있는 키즈바이블 말씀송의 세번째 음반 출시

CCAST 뉴스부 디지털뉴스부 기자 ccastkr@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3-11-04 19:24 수정 : 2013-11-04 19:27

성경말씀과 스토리를 엮어 어린이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말씀을 배우고 외울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된 키즈바이블 말씀송 시리즈가 세번째 음반을 지난달(10월) 28일 발표했다.

세심하게 기획되어 단순히 요절 암송의 차원을 넘어서 창조 이야기부터 예수의 승천까지를 차근차근 이야기했던 1집,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에 대한 주제를 다룬 2집에 이어 스토리가 있고, 암송을 통해 주제에 알맞은 성경 구절을 알게 되는 새로운 개념의 말씀송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음반도 지금까지 호흡을 맞춰온 어린이 음반 전문가 김은실과 송상경 PD의 프로듀싱, 전천후 작편곡가인 이찬형의 편곡, 어린이 뮤지컬과 음반에서 다양한 곡을 발표한 김현이 작곡가가 1, 2집 이상의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음반으로 탄생했다. 그 외에도 지금까지와 다르게 각 챕터의 스토리가 중간에 배치되고 곡으로 스토리의 소개를 대신하는 등 지금까지 구축해 놓은 키즈바이블 말씀송의 틀 안에서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발표된 음반에서 잔잔한 묵상곡에서부터 최신의 트렌드를 따라가는 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시켰고 성경목록송(1집), 축복송(2집)과 같이 성경은 아니지만 기독교인에게 필요한 소양이 되는 항목들을 각 앨범에서 다룬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앨범에는 새롭게 번역된 주기도문을 선율에 담아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새로 바뀐 주기도문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했다.

킸이 바이블은 앨범 소개를 통해 "1, 2집과 마찬가지로 키즈바이블 말씀송 3집은 CD 안에 함께 부르고 교회학교에서 사용하기 좋은 4곡의 MR을 함께 수록하였다. 또한 전곡 악보를 CD 부클릿으로 수록하여 가정과 주일학교 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수록된 악보는 편곡에 참여하여 음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찬형이 화음 구성이 가능한 곡의 경우에는 2부 악보로 제작하여서 지금까지 있던 그 어떤 어린이 음반들에 비교해도 놀라울 정도로 풍성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1분 듣기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