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마커스 창립 10주년 맞아 6집 라이브 워십 앨범 "하나님 나라" 발표 (연속듣기)

CCAST 디지털뉴스부 ccastkr@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3-11-21 12:29 수정 : 2013-11-26 10:29
마커스 6집
▲마커스 라이브워십 6집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

"이미 임했고 완성 되어져 가는 하나님의 나라 Kingdom Of God"

2013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마커스가 하나님의 나라를 노래하는 여섯 번째 라이브 워십 앨범을 15일 발매했다.

6번째 라이브 워십 앨범을 발매하게 되는 마커스의 예배 앨범의 주제들은 큰 그림 안에서 연속성을 가지고 연결되어 있다. 2007년 처음 발매되었던 1집에서는 우리의 반석이신 주님을 고백하였고, 2009년 발매된 2집에서 주님 앞에 서서 경외함을, 2010년 3집에서는 주님이 이 땅을 다스리시는 주권자, 통치자이심을 고백했다. 그리고 2011년 4집을 통해 그런 주님이 찾으시는 진정한 예배자 되길 고백하였고, 2012년 5집에서는 이 모든 내용의 중심에 계신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했다. 마지막으로 이 스토리의 결말이기도 한 2013년 라이브 워십 앨범의 주제는 다시 오실 주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결단하고 영원한 소망을 찬양하는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를 노래했다.

이 앨범에는 저 멀리 있는 '하나님 나라'가 아닌, 예수님의 구속 사역 이후 택하신 우리에게 맡기신 이미 임하신 하나님의 나라, 그 나라를 살아가는 하나님 나라 백성의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세상 가운데 나타나길 기대하며 다시 오실 주님이 완성시키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이 뜨겁게 담겨 있다.

그리고 이 앨범에는 '왕이신 하나님, 주님의 영광 나타나셨네, 세상권세 멸하시러, 온 땅과 만민들아' 등 우리가 8,90년대부터 많이 찬양했던 익숙한 곡들이 마커스의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되어 이 시대의 예배자들과 함께 다시 고백되어 담겼다. 마커스는 앨범소캐를 통해 "이는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으로 살아가며 우리에게 전해져 온 믿음의 선배들의 고백이기도 하고, 또 다시 우리가 다음세대에 전하여서 하나님나라가 완성될 그 순간까지 세대에서 세대로 믿음의 고백이 이어져가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마커스는 "이러한 의미는 매 앨범마다 특별한 의미를 담아 만들어져 왔던 스페셜 트랙에도 담겨 있는데 마커스 그리고 연합하여 이 예배를 함께 세워가는 둘로스의 초등학생 이상 주니어들과 마커스의 보컬들이 함께 하나님 나라에 대한 고백과 소망을 담은 곡을 불러 감동을 더했습니다. 또한 마커스 예배를 인도하는 세 명의 인도자들이 순서대로 인도를 나눠 하였고 모든 보컬, 연주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역시 마커스의 멤버들이 창작한 네 곡의 새로운 창작곡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고 소개했다.

마커스는 이번 앨범을 듣고 부르신 자리에서 함께 예배하는 분들이 이미 임하신 하나님 나라를 세상에 나타내는 존재로 살아가기 결단하며 그 부르심에 합당한 모습으로 온 세상이 주의 나라를 보게 하는 통로로 사용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2013 마커스 라이브 워십 앨범은 11월 15일 정식 출시되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