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前 서울대 기악과 수석입학자 민유경 바이올린 프레이즈 앨범 "day by day" 출시

CCAST 뉴스부 디지털뉴스부 기자 ccastkr@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4-01-15 10:01 수정 : 2014-01-15 10:23

▲민유경이 독주를 선보이고 있는 영상

민유경 바이올린 프레이즈 앨범
▲민유경 바이올린 프레이즈 앨범

국내외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솔리스트 민유경은 휫셔뮤직을 통해 지난 10일 바이올린 프레이즈 앨범 "day by day(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을 출시했다.

 

앨범소개를 보면 New York Concert는  "인상적인 거장의 기질"이 보인다고 평했고, The Overture는 "매력적인 21세기의 주역, 깊이있는 해석과 군더더기 없는 연주"라고 평가했다. 故 메뉴인 경(Sir Yehudi Menuhin)은 "꾸미지 않은 탁월한 자연스러운 음악성"이 돋보인다고 추천했다.

민유경은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기악과에 수석 입학했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입학한 뒤 3년 만에 조기 졸업하여 화제가 됐다. 1995년 영국의 예후디 메뉴인 국제 콩쿨에서 3위에 입상하면서 다시 한 번 음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후 도미하여 줄리아드에서 석사를, 맨해튼 음대에서 영예로운 휘태커 기금의 수혜자로 오케스트라 부문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료했다. 그 뒤 뉴욕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내에서는 KBS 신인음악 콩쿠르 대상 등 주요 대회를 두루 석권했고, 해외에서는 Washington 국제 콩쿠를 등 주요 특별상을 휩쓸었다.

민유경의 이번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바이올린 프레이즈 앨범은, 하나님이 자신에게 허락하신 은사와 재능을 다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감사의 제사로부터 시작됐다. 이번 앨범에는 찬송가, 워십송, CCM, 창작곡들이 잘 어우러져 있다.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