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가스펠스타C 시즌3’, 대상 “Reset your life” 박선미 노래듣기

CCAST 뉴스부 장대성 기자 conandew@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3-12-13 10:45 수정 : 2013-12-13 14:31

▲ 가스펠스타C 시즌 3 대상을 수상한 박선미씨가 열창하는 모습들

가스펠스타C 대상 박진미
▲가스펠스타C 대상을 수상한 박선미 씨가 꽃다발을 들고감격에 젖어 있다. ⓒ가스펠스타C 주최측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CCM 오디션 프로그램'가스펠스타C 시즌3'가 지난달 29일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120분간의 생방송을 통해 최종 무대를 선보이며, 4개월여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대상은 본질적인 가치를 잃어버린 크리스천 세태의 변화를 바라는 가사에 모던 락 사운드를 입혀 "Reset your life"를 노래한 박선미(인천공항교회·20) 씨가 차지했다.

 

전국 380여개 팀에서 1, 2차 예선과 2박3일의 멘토링을 거쳐 선발된 시즌3 TOP10은 각각 멘토의 지도를 받아 새롭게 작곡한 10곡으로 경연에 임했다. 이번 TOP10들의 경연곡 장르는 출전팀 수 만큼이나 다양하다. CCM의 대표적인 음악 장르인 발라드·블랙가스펠부터 R&B·재즈·모던 락·일렉트로닉 팝 등, 참가자의 개성을 마음껏 살린 10곡의 찬양이 마지막 최종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파이널 스테이지 무대와 더불어, 문자투표도 약 1만8천 건을 기록하는 등 크리스천들의 뜨거운 성원을 볼 수 있었다.

TOP10 김동수 씨(대전 예수사랑교회·22)는 "서로를 이겨야 하는 경쟁관계였지만, 누구보다도 서로를 아끼고 기도해 주는 행복한 대회였다"고 말했고, Rock'n Praise의 박찬미 씨(은평교회·23)는 "인생의 빛나는 점 같은, 터닝포인트가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누가 대상을 받든 우리 TOP10은 감사한 시간 속에서 음악하는 동료들과 함께 지냈다는 것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오디션을 마치는 벅찬 감정을 전하기도 했다.

대상은 시즌3 멘토들 5명의 심사와 문자투표, 온라인투표, C채널방송 관계자들의 점수를 합산하여 선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박선미 씨는 "다른 TOP10들의 영성, 음악성이 매우 뛰어났고, 노래 순서가 1번이어서 대상은 상상도 못했다"며 "믿지 않는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무척 기쁘다"는 대상의 소감을 밝혔다.

박선미 씨의 멘토 임선호 씨(마커스 프로듀서)는 "천편일률적인 CCM 가사와 멜로디에서 벗어나,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히면서, "잠재적인 예비 찬양사역자들에게 왜 음악을 해야 하고, 어떻게 음악을 해야 하는지 알려줘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대상을 받은 박선미 씨는 1천만원의 상금, 트로피와 함께 5백만원의 활동지원비를 받고, 임선호 멘토에게도 특별지도상(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9팀의 TOP도 상금 1백만원을 받았으며, 본선 진출곡들로 제작된 시즌3 앨범은 각 음악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음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써 참가자들은 전원 자신의 곡이 수록된 앨범을 통하여 찬양사역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