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 즐겨찾기추가하기

Three+B 1집 앨범 "Sola Fide 오직 믿음으로" 발표

CCAST 뉴스부 디지털뉴스부 기자 ccastkr@gmail.com
폰트
SNS기사공유
  • 트위터에서 기사공유 페이스북에서 기사공유 More
입력 : 2013-12-04 08:51 수정 : 2013-12-04 08:51

 

Three+B
▲Three+B,

-앨범소개-

 

국 CCM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능성!!! 파워풀한 가창력의 그들이 온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히 11:1)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 11:6)

로드메이커즈 뮤직이 야심차게 공개하는 특급 프로젝트!! 국내외 대중음악계에서도 인정받는 실력파 팝퓨전 보컬그룹 Three+B!! 나영환, HIS, L이 Three+B라는 이름으로 함께 만들어내는 감동과 은혜의 하모니!!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최고 수준의 보컬 그룹! -아이리스 돈의 화신 최고의 사랑 작,편곡가 신민용-
CCM장르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능성을 그들을 통해 보게 된다! -팝 오케스트레이터, 상명대학교 박상현 교수-

Three+B....... 

2013년 10월 한국CCM계에 새바람을 몰고 올 3명의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다가온다. 대표곡 '나는 할 수 없지만'으로 극동방송 전국복음성가 경연대회 대상수상에 빛나는 한국CCM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가수 '나영환'. 2007년 국내 CCM계 최초의 아카펠라 그룹 시대를 연 Days의 리더이자 대중음악계에서도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 'L', CCM의 본고장 미국에서의 오랜 경험과 활동을 바탕으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는 물론, 편곡, 프로그래밍, 엔지니어링, 프로듀싱까지 국내외 수많은 음반 작업에 참여해온 바 있는 Multi-Talented 아티스트 'HIS'... 이들 세명이 Three+B라는 프로젝트 보컬그룹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2008년 1월, 각각 솔로로서 수년간 활동을 펼쳐온 나영환, HIS, L은 서로 다른 색깔의 보컬의 조합으로 이전보다 더 파워풀하면서도 영향력 있는 사역으로의 가능성과, 기존의 형식을 벗어나 비신자들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콘서트 형식을 통한 일본선교에 대한 비젼을 품고 새로운 길을 열어간다는 의미로 'RoadMakers Music'이라는 미니스트리와 'Three+B'라는 프로젝트 보컬그룹을 결성하게 되었다. 

그로부터 5년간, 일본 내에서 2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함께 펼쳐온 Three+B는 지난 5년간의 국내 및 일본사역을 통해 준비된 역량과 열정을 담은 국내 정규1집 '오직 믿음으로'를 발표하며, 국내 CCM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들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함께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주목을 끌기에는 충분하며, Three+B 라는 이름으로 이들이 함께 열어갈 CCM계의 새역사가 기대되어진다.

Three+B Vol.1 'Sola Fide' (오직 믿음으로)는...

트리비는 디지털 음원의 홍수와 지속적인 음반판매의 저조, 불법다운로드 등 갈수록 척박해지기만 하는 국내 음악계 및 CCM계의 현실 속에서, 프로젝트 보컬그룹으로의 첫 발걸음을 시작함에 있어, 최근 음악계의 트렌드인 디지털싱글 보다는 믿음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정규음반을 택했다. 

날이 갈수록 더해져만 가는 경제불황 및 침체와 영적인 시험가운데, 이를 이겨낼 힘은 오직 '믿음'임을 함께 공유하는 가운데, 트리비는 성경, 특히 히브리서를 통해 이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과 비신앙인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약속과 희망을 담아 'Sola Fide' (오직 믿음으로) 라는 타이틀로 음반을 완성하였다. 

발라드부터 팝, R&B, 가스펠, 워십, Jpop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는 트리비의 정규1집 'Sola Fide'는 허스키하면서도 호소력넘치는 감성팝 보컬리스트 HIS, 클래식에 기반을 둔 5옥타브를 넘나드는 파워보컬리스트 L, 발라드, R&B, 락을 넘나드는 멀티보컬리스트 나영환의 보컬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져 있다.

트리비의 영성과 보컬역량의 진수를 보여주는 타이를곡 오직믿음으로 외에도, 해외 유명 팝 알앤비곡으로 교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You Raise Me Up & I Believe I Can Fly를 자신들만의 스타일과 영성으로 담아내고 있으며, 특히 I Believe I Can Fly는 트리비를 통해서 국내CCM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고 있다. 이외에도 HIS가 작사,작곡한 워십곡 내가 나아갑니다를 통해 음반의 완성도를 더하고 있고, '따로 또 같이' 라는 모토아래 각자의 솔로곡 나를보세요(나영환), 오직예수(HIS), 칠년을 수일같이(L), 등을 담고 있으며, 또한 지난 5년간 일본문화 선교사역을 통해 일본내에서 크로스오버 형태로 현지어로 발표한 바 있는 七年が一瞬のように, みてください, もう一度 등 또한 담겨있어, 국내외 여러 방면에서 어필되어질 수 있도록 제작되어졌다. 

타이틀 곡 오직 믿음으로는...

믿음장으로 불리는 히브리서 11장에 기초하여 싱어송라이터자 프로듀서인 HIS 작사, 작곡한 곡으로 히브리서에 등장하는 수많은 믿음의 사람가운데 특히 모세의 이야기에 감동받아 작곡하게 되었으며,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애급을 탈출한 모세와 유대백성들이 믿음으로 홍해를 건넌것처럼, 우리 삶을 가로막는 많은 시험이 바다역시 가르실 주님을 의지하고, 오직 믿음으로 승리하리라는 결단을 담은 곡으로, 나영환, HIS, L의 서로 다른 보컬의 매력과 팝, R&B, 블랙가스펠을 아우르는 HIS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Pop Cover

트리비 1집 'Sola Fide'는 기독교인들은 물론이고, 비기독교인들에게도 친근한 팝송을 담고 있는데, 영국의 Westlife. 미국의 Josh Groban등에 의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You Raise Me Up, 또한 미국의 유명 R&B 아티스트 R. Kelly의 명곡인 'I Believe I Can Fly'등이 담겨있으며, 허스키하면서도 호소력(소울풀한)넘치는 감성팝 보컬리스트 HIS, 클래식에 기반을 둔 5옥타브를 넘나드는 파워보컬리스트 L, 발라드, R&B, 락을 넘나드는 멀리보컬리스트 나영환의 보컬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Solo Songs

오직예수 - 1994년 미국의 GMA가 매년 주관해서 개최되는 Dove Awards에서 '올해의 곡'으로 선정된 바 있는 'Michael English'의 'In Christ Alone'은 1995년 '김명식 1집' '영원한 사귐'을 통해 '오직예수'라는 제목으로 개사되어 발표된 바 있는데, HIS에 의해 새롭게 편곡 및 프로그래밍 되어 모던하면서도 POP적인 색깔로 재해석 되어 새로운 감동을 주는 곡이다. 나를 보세요 - 극동방송 전국복음성가 경연대회 대상에 빛나는 한국 CCM계 최고의 보컬리스트중 하나인 나영환이 4복음서에서 소개하고 있는 소경 바디매오와 예수 그리스도와의 만남에 감동받아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 나영환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만나볼 수 있는 곡이다. 칠년을 수일같이 - 2006년 못된연필의 소원의 항구 앨범에 수록되었던 버전을 HIS가 새롭게 제이팝 알앤비 스타일로 편곡과 프로그램한 버전으로 사랑하는 라헬을 얻기위해 7년을 수일처럼 인내하며 기다린 야곱의 심정을 담곡있는 곡이며, 파워풀하면서도 감성넘치는 'L'의 보컬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Worship Songs

내가 나아갑니다 - HIS가 작사. 작곡한 워십곡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우리의 힘되시고 구원되시는 주님앞에 나아가기 원함을 노래하는 곡이며, 마르지 않는 샘의 멤버로서 오랜간 사역 한 바 있는 이지연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였으며, 이지연의 청아하면서도 호소력 넘치는 보컬과 나영환, HIS, L의 영성넘치는 보컬의 하모니가 감동을 더하는 곡이다.

Japanese Songs

2008년 도쿄 투어 사역을 시작으로 2013년 오사카 투어 사역까지 오랜간 일본 문화선교 사역을 펼쳐온 Three+B 의 일본어 버전곡으로, '나영환'의 나를보세요를 개사한 みてください, 'L'의 칠년을 수일같이를 개사한 七年が一瞬のように, , 그리고 HIS의 もう一度라는 오리지널 곡 등 3곡의 일본어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이 곡들은 일본 햄버거 체인 모스버거의 CM송 콘테스트 대상 수상 등으로 잘 알려진 유명 인디아티스트인 Kamiyama Misa와 일본 도쿄 사사츠카교회 담임목사님이신 Matsubara Satoru가 개사하였으며, 일본현지의 비신앙인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중음악적인 감성으로 편곡되어졌다. 

RoadMakers Production
www.roadmakers.co.kr 및 http://cafe.naver.com/pointvocal
info@roadmakers.co.kr 

폰트
comments powered by 디스커스